사진,풍경,

수원아이파크씨티의 봄소식

토박이 이흥우 2013. 4. 30. 13:20

 

                           수원 "아이파크씨티"의 봄 소식

 

    수원시 권선구 "수원아이파크 씨티" 아파트 단지내에서 4월 28일 일요일 오후에 모셔왔습니다.

 

▼ 단지로 들어오는 북동쪽 이면 도로변에서 모셔 온 "조팝나무(일명 싸리꽃)" 꽃 입니다.

 

▼ "소루쟁이(소리쟁이)"라 하는 풀인데 개울 주변에 많습니다.   

 

 

▼ 뿌리를 주로 먹는 "황새냉이"가  꽃을 피웠습니다.  

 

▼ "쑥"이 상당히 많이 올라왔네요 !.

 

▼ "서양 민들레"(꽃잎 밑부분의 꽃받침이 윗쪽 하늘로 향해 꽃을 떠받치고 있으면 "토종민들레"이고

   뒤집어져  땅으로 향해있으면 "서양 민들레" 즉 외래종인데 요즘은 토종민들레를 보기가 어렵네요 !. 

 

 

 

▼ 화단에서 모셔 온 "벌개미 취"입니다 !. 

 

▼ "구절초"인데 쑥이 더 키가 커 구별하기 힘드네요 !.(줄기가 붉은것은 쑥이고  흰것이 구절초입니다)

 

▼ "마가목"은 높은산의 능선쪽 척박한 곳에서 잘 자라는데 요즈음은 "정원수"로도 많이 쓰인다네요 !.

    봉오리가 터지면서 향이 진한 하얀꽃이 피며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탐스럽습니다.

 

 

▼ "화살나무"는 어린 잎을 "홑잎" 이라 부르며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나물로 무쳐 먹기도 했었습니다.

 

 

 "흰 말채나무"입니다 !.

 

 

"자엽 자두"라고 하네요!.   

 

 

"꽃사과".

 

▼ "제비 꽃(오랑컈 꽃)"입니다. 

 

 

▼ 쌈을 싸 먹기도 하는 "왕고들빼기"가 보이네요 !.

 

▼ "돌나물"은 물 김치나 초무침 겉절이로 해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

 

▼ "산마늘"도 보이고 !.

 

▼ 쌉쌀한 "머위" 대가 제법 크게 올라왔네요 !.

 

▼ "원츄리"로 어린싹은 된장국 끓여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

 

▼ "고본"이라는 이름을 가진 놈이네요 !.

 

▼ 한약재로 많이 쓰이고 쌈을 싸먹기도하는 "당귀"다 보이네요 !.

 

▼ "황매화"라는데 겹꽃은 많이 봤지만 홑꽃은 처음 봅니다.

 

 

 

"참취"가 먹음직스럽네요 !.

 

"개망초"도 봄에 뜯어 삶아 말렸다가 묵나물로 무쳐먹으면 취나물 못지 않죠 !.

 

"서양 제비꽃" 입니다 !.

 

"현호색"이라는 독초랍니다.

 

"노란 복수초".

 

 

"돌단풍"도 꽃을 피웠네요 !.

 

 

"우산나물"입니다.

 

"앵초".

 

 

"금낭화".

 

▼ 그리고 우리집 안에서 살고 있는  "군자란"입니다.